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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ms and Policy

Overseas Remittance Terms of Use
		
제1조(적용범위)
이 약관은 ㈜이나인페이(E9PAY)(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회사가 제공하는「소액해외송금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고객’이라 합니다.) 사이에 적용됩니다.

제2조(실명거래)
고객은 회사와의 소액해외송금거래시 실명으로 거래하여야 하며, 회사가 실명확인을 위해 고객에게 실명확인증표 등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경우 이에 따르기로 합니다.

제3조(송금한도)
고객이 본 서비스를 통해 송금할 수 있는 한도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건당 지급 및 수령 한도는 각각 미화 5천 달러
   2. 연간 지급 및 수령 누계 한도는 각각 미화 5만 달러

제4조(지정계좌)
① 회사는 ‘소액해외송금업무에 사용할 계좌인 것으로 소액해외송금업 등록(변경등록 포함) 당시 지정한 회사명의의 금융회사개설 계좌’(이하 ‘지정계좌’라 합니다.)를 통해서만 고객에게 자금을 지급하거나 고객으로부터 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지정계좌에 관한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5조(수수료)
①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 고객이 부담하는 수수료(이하 ‘수수료’라 합니다.)에 관한 사항을 환전수수료, 송금수수료, 외국 협력업자 지급수수료 등 세부 구성항목별로 구분하여 그 내역을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수수료에 관한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6조(적용환율)
①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 고객에게 적용할 환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에게 적용할 환율에 관한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7조(지급․수령금액)
① 회사는 본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 지정계좌에 입금할 경우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을 외화로 환전하여 고객이 요청한 수취인에게 송금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 고객이 지급‧수령하는 자금의 원화표시 및 외화표시 금액에 관한 사항을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8조(소요기간)
①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 고객에게 지급 또는 수령에 소요되는 예상 기간에 관한 사항을 제공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지급 또는 수령에 소요되는 예상 기간에 관한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9조(송금의 변경․취소)
① 고객은 본 서비스를 신청하여 수취인 계좌에 정상 입금되는 등 송금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건에 대하여 유선 또는 영업점 방문 등을 통하여 회사에 변경 또는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수취인 계좌에 정상 입금되는 등 송금처리가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변경 또는 취소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송금신청건에 대한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받은 경우 해당 요청사항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송금결과의 통보)
회사는 수취인 계좌에 정상 입금되는 등 송금처리가 완료된 경우 즉시 그 결과를 고객이 사전에 등록한 연락처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1조(손해배상)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손해배상 범위는 민법에서 정하고 있는 통상손해를 포함하고,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한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환급)
① 고객의 귀책사유 없이 고객이 회사에 본 서비스를 신청하여 지정계좌에 입금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송금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에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1항의 환급신청을 받은 경우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초 고객이 지정계좌에 입금한 금액 및 제11조(손해배상) 해당금액 등을 고객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3조(분쟁처리절차)
① 회사는 ‘소액해외송금업무와 관련하여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고객이 소액해외송금업무와 관련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하기 위한 절차’(이하 ‘분쟁처리절차’)에 관한 사항을 마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분쟁사항에 대한 접수방법(분쟁처리책임자와 담당자 지정내역 및 그 연락처 포함), 분쟁처리절차(단순불만사항과 손해배상요구사항을 구분하여 마련) 및 분쟁처리결과에 대한 고객통보에 관한 사항(처리기한, 고객통보방식 등) 등을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고객은 소액해외송금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분쟁처리기구(분쟁처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에 그 해결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조사하여 제2항의 처리기한 이내에 처리결과를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분쟁처리책임자와 담당자 지정내역 및 그 연락처 등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14조(거래기록의 보존)
회사는 외국환거래법령 등에 따라 고객과의 지급 및 수령거래 기록을 5년간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15조(비밀보장의무)
① 회사는 ‘고객의 인적사항, 계좌정보, 회사와의 송금거래 내용 및 실적에 관한 자료 등 소액해외송금업무 수행을 통하여 알게 된 일체의 고객정보’(이하 ‘고객정보’라 합니다.)에 대하여 관계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업무 목적 외에 누설하거나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사가 관리소홀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제1항을 위반하거나 고객정보의 도난 또는 유출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피해고객에게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 책임을 면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약관의 교부․설명)
① 회사는 약관을 정하거나 변경한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시하여야 하며, 고객과 소액해외송금업무와 관련한 계약을 체결할 때 약관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으로 약관의 사본을 고객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약관의 내용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약관의 중요내용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1. 약관의 중요내용을 고객에게 직접 설명
   2. 약관의 중요내용에 대한 설명을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고객이 알기 쉽게 표시하고 고객으로부터 해당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였다는 의사표시를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수령

제17조(준용규정)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외국환거래법규 등 관련법규에 따릅니다.

제18조(관할법원)
이 거래와 관련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 당사자의 합의에 의해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이 거래와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기로 합니다.
								
Privacy Policy
								
Electronic payment settlement agency services Terms of Use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이나인페이(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4. '거래 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5.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 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지급결제정보 입력 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4조 (접근 매체의 관리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이용자는 접근 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 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 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 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 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5조 (회사의 책임)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4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없이 이용자의 접근 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 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 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 조 제1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은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하되, 회사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제공하는 거래내용에서 제외됩니다.
   3.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793, 803호 (봉천동, 백광빌딩) (주)이나인페이
   이메일 주소: forex@e9pay.co.kr
   전화번호: 02-877-7200


제7조 (오류의 정정 등)
   1. 이용자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8조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 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6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9조 (거래지시의 철회 제한)
이용자가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 거래에서의 청약의 철회 등을 한 경우에만 전자지급거래지시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제10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 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해킹 등의 사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 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하성욱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02-877-7200, e9pay-hsu@e9pay.co.kr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 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3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소비자보호원에 회사의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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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이나인페이(이하 “회사” 라 합니다) 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오픈뱅킹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픈뱅킹서비스”란 오픈뱅킹공동업무를 활용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금융거래 관련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이용자”란 금융거래를 위하여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와 체결한 계약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금융거래”란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이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4. “지급인”이란 자금을 주는자를 말합니다.    5. “수취인”이란 자금을 받는자를 말합니다.    6. “신청계좌”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연결하는 계좌로서 오픈뱅킹공동업무 등록이 가능한 은행의 계좌를 말합니다.    7. “입금계좌”란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금이 입금되는 계좌를 말합니다.    8. “계좌이체”라 함은 지급인의 지급지시에 따라 회사가 지급인의 신청계좌에서 자금을 출금하여 같은 은행 또는 다른 은행의 계좌에 입금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추심이체”라 함은 수취인의 추심지시에 따라 회사가 지급인의 신청계좌에서 자금을 출금하여 같은 은행 또는 다른 은행의 계좌에 입금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운영기관”이란 오픈뱅킹 공동업무를 운영·제공하는 사단법인 금융결제원을 말합니다.    11. “오픈뱅킹 공동업무”란 회사가 은행과의 별도 제휴 없이 운영기관을 통하여 API형태로 운영·제공하는 다음 각 호의 업무를 말합니다.       가. “출금이체”란 회사의 출금에 동의한 이용자의 신청계좌에서 자금을 출금하여 회사의 수납계정 또는 계좌로 실시간 입금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나. “입금이체”란 회사의 지급계정 또는 계좌에서 자금을 출금하여 수취인의 계좌로 실시간 입금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다. “잔액조회”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본인계좌의 잔액을 실시간 조회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라. “거래내역조회”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본인계좌의 거래내역을 실시간 조회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마. “계좌실명조회”란 회사가 수취인 또는 출금이체 신청을 한 이용자 계좌의 정상여부 및 실명을 실시간 조회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12. “모바일기기”란 무선인터넷 및 이동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의 기기를 통칭합니다.    13. “전용 어플리케이션”이란 서비스이용을 위해 모바일기기에 설치하는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14. “수수료”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이용자에게 부과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의하지 아니한 용어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전용 어플리케이션 화면 내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의 변경과 관련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제4조 (약관적용의 우선순위) ① 회사는 개별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의 규정을 위해 개별약관을 사용하거나 이용정책을 구분하여 개별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개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과 전자금융감독규정 등 관련 외규를 우선 적용합니다.
제5조 (추심이체의 동의 및 철회) ①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과 요건에 의한 전자서명 또는 동등 효력이 있는 방식으로 추심이체의 출금 동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용자의 계좌 원장에 출금기록이 기입되기 전까지는 회사에 대하여 전항의 규정에 따른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에 대한 철회의 의사표시 이전에 발생한 출금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오픈뱅킹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신청계좌를 정하여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가입신청자가 동의 의사를 회사에 전자적 방식으로 전송하게 되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이 제6조 제3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이용규약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를 이용해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이용자가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방해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4.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거래가 확인된 경우 ④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하며, 이용자는 1개월이내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SMS, LMS, 이메일, 서면, 앱 푸시 등 가용한 수단을 활용하여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전체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홈페이지, 전용어플리케이션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이후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용자”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이메일 등의 수단으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3장 오픈뱅킹서비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① 제6조에 따라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함과 동시에 가입신청자는 제2조 1항 11호의 오픈뱅킹공동업무 이용에 동의한 이용자가 되며, 이 때부터 회사는 신청계좌에 대해 본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한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별도의 추가적인 약관 동의,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추가적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오픈뱅킹공동업무를 적용하여 제공할 서비스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체대상 및 이용한도) ① 출금이체 및 입금이체를 이용한 서비스의 이체대상은 현금으로 합니다. ② 출금이체를 이용한 서비스의 이용한도는 운영기관의 이용한도를 따릅니다. ③ 출금이체에 의한 고객 신청계좌에서의 출금은 회사가 출금요청을 접수한 은행의 예금잔액에 한하여 회사의 청구대로 출금합니다. 제12조 (인증)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 및 보안수준에 따라 별도로 인증수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운영기관의 서비스 점검시간    2. 개별서비스 점검, 변경 등 개별서비스 운영에 관한 사항    3.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 시스템 관리업무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폭동, 전쟁, 테러,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6. 운영기관의 오픈뱅킹 공동업뮤규약 및 시행세칙, 관련 법령, 정책 변화 등 서비스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을 공지합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를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압류, 가압류, 가처분 등 법적 지급제한이나 법령 위반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부적합할 경우    2. 회사 및 센터에 사고신고가 접수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4.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5.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6. 회사가 기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제4장 수수료]
제15조 (수수료)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수수료에 관한 사항을 홈페이지나 전용어플리케이션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수수료에 관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제3조를 준용합니다.
[제5장 의무 및 제한사항]
제16조 (준수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관계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 동의 없이 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업무 목적 외에 누설 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1.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2. 전용어플리케이션을 이용중인 스마트기기의 분실, 도난    3. 기타 거래절차상 고객만이 알고 있는 비밀을 요하는 사항이 누설되었음을 알게 된 경우 제17조 (손해배상 및 면책)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법 및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등 개별약관의 책임 및 면책항목을 준용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신청계좌 예금잔액이 출금일 현재 회사의 청구금액보다 부족하거나, 예금의 지급제한, 한도대출의 연체 등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출금이체 처리를 하지 아니합니다.
[제6장 보칙]
제18조 (지식재산권) 회사의 오픈뱅킹 서비스와 관련된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법령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부 칙
<개정> 이 약관은 2019. 12. 31일부터 시행합니다. [신구대조표]

기존

변경

변경내용

<신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9. “추심이체”라 함은 수취인의 추심지시에 따라 회사가 지급인의 신청계좌에서 자금을 출금하여 같은 은행 또는 다른 은행의 계좌에 입금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설) : 추심이체 용어정이 추가 (신설) : 추심이체 용어정이 추가
<신설> 제5조 (추심이체의 동의 및 철회) ①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과 요건에 의한 전자서명 또는 동등 효력이 있는 방식으로 추심이체의 출금 동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용자의 계좌 원장에 출금기록이 기입되기 전까지는 회사에 대하여 전항의 규정에 따른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에 대한 철회의 의사표시 이전에 발생한 출금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신설) : 추심이체의 동의철회 방식 추가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오픈뱅킹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신청계좌를 정하여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이 제6조 제3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오픈뱅킹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신청계좌를 정하여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가입신청자가 동의 의사를 회사에 전자적 방식으로 전송하게 되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이 제6조 제3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입자의 동의 방식을 상세화
제6조 (이용계약의 해지) ④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하며, 이용자는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④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하며, 이용자는 1개월이내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기간 추가 및 단서 추가
<신설> 제9조 (이용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이후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용자”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이메일 등의 수단으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용자의 정보 수집 근거조항 신설
<추가> 부칙 <개정> 이 약관은 2019. 12. 31일부터 시행한다.  
○ 조문추가등에 따른 단수 조문변경 자구수정을 별도 신구대조표 작성하지 않음
Open Banking Financial Information Inquiry Terms of Use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이나인페이(이하 “회사” 라 합니다)와 오픈뱅킹공동업무를 기반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본인명의 계좌의 금융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개인(이하 “이용자”라 한다) 사이에 금융정보조회에 관한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픈뱅킹공동업무”란 이용기관과 참가은행이 개별은행과 별도 제휴 없이도 핀테크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오픈뱅킹중계센터가 참가은행의 핵심 금융서비스(조회, 이체)를 표준화된 오픈 API 형태로 운영·제공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2. “이용기관”이란 금융결제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오픈뱅킹공동업무 이용승인을 받은 핀테크 사업자와 은행 말합니다.    3. “참가은행”이란 오픈뱅킹공동업무에 참가하는 금융결제원의 사원, 준사원 및 특별참가기관을 말합니다    4. “금융정보조회”란 사용자가 이용기관 서비스를 통해 제5조에 명시하는 본인명의 계좌의 금융정보조회 요청시 은행이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5. “오픈뱅킹중계센터”란 오픈뱅킹공동업무를 구축하고 운영하며, 은행과 이용기관을 서로 중계하는 곳으로 금융결제원이 담당합니다. 제3조 (금융정보조회 신청) ① 이용자가 본인명의 계좌의 금융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오픈뱅킹중계센터가 제공하는 웹페이지 또는 앱 및 회사의 서비스에서 금융정보조회 신청을 하며, 관련 정보는 해당은행으로 전달됩니다. ② 이용자는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에 따라 서면(공인전자 서명이 있는 전자문서 포함), ARS 또는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거 금융위원회가 고시하는 금융정보조회 동의방법으로 금융정보조회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③ 오픈뱅킹중계센터는 이용자의 금융정보조회 신청시 이용자가 신청한 실계좌번호를 가상의 계좌번호(이하 “핀테크이용번호”라 한다)로 이용기관에 제공합니다. ④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를 보호받고 관리하기 위해 금융정보조회 신청을 1년 단위로 재신청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관리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취급) 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취급) 방침에 대한 세부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4조 (금융정보조회 이용시간) 금융정보조회 이용시간은 연중무휴로 하루 중 이용시간은 00시10분부터 23시50분까지로 합니다. 제5조 (금융정보의 종류) 회사에서 제공하는 금융정보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잔액조회 : 이용자 본인명의 계좌에 대한 실시간 잔액 조회    2.거래내역조회 : 이용자 본인명의 계좌에 대한 실시간 거래내역(거래일시, 거래점명, 거래금액, 거래 후 잔액, 통장인자내용) 조회 제6조 (금융정보제공 및 금융정보 제공사실 통보) ①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를 통해 은행의 금융정보 조회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이용자의 금융정보 내역을 오픈뱅킹중계센터를 통해 사전에 등록한 이용자의 은행에 요청하며, 오픈뱅킹중계센터는 해당 정보를 은행으로부터 제공받아 회사에 통지합니다. 이 경우 오픈뱅킹중계센터는 실계좌번호를 핀테크 번호로 변경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형 이용기관(은행 등)인 경우에는 실계좌번호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연락처가 변경되는 경우 오픈뱅킹중계센터 및 이용기관 서비스에 등록한 연락처를 변경하여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금융정보조회 중단) 오픈뱅킹공동업무 관련 시스템의 장애 및 유지보수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금융정보조회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금융정보조회 해지) ① 이용자는 오픈뱅킹중계센터에서 제공하는 웹페이지 또는 앱 및 회사의 서비스에서 금융 정보조회 해지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때에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최고하고 그 기간 내에 해당 사유가 해소되지 않는 경우 금융정보조회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사유가 해소되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이거나 관련 법규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에는 최고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1년 이상 이용기관의 조회요청이 없는 경우 제9조 (면책 사항) 이 약관의 면책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을 준용합니다. 제10조 (관할 법원) 이 약관에 따른 금융정보조회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소송의 필요가 있는 경우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약관의 변경)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의 약관의 변경 조항을 준용 합니다. 제12조 (다른 약관과의 관계) ① 금융정보조회에는 본 약관 외에도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이 적용되며, 규정된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본 약관의 규정이 우선합니다. ② 본 약관과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다른 약정이 없으면 전자금융거래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정> 이 약관은 2019. 12. 31일부터 시행합니다.